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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영화 이야기 020] 동경 이야기, 줄거리, 명대사, 리뷰

by 공부하는병아리 2023. 5. 20.

1. 동경 이야기는 왜 명작이야?

동경 이야기(Tokyo Story(1953))는 가족 관계의 복잡성과 나이 들어감의 어려움을 탐구하는 일본의 걸작입니다. 이 영화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위대한 영화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종종 세계 영화의 주요 이정표로 인용됩니다.

이 영화는 성인이 된 자녀를 방문하기 위해 시골 고향에서 도쿄로 여행하는 노부부 슈키치와 토미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녀들은 자신의 삶에 너무 바빠서 부모와 시간을 보낼 수 없기 때문에 무관심과 방치에 직면합니다. 부부가 버림받은 감정과 변화하는 가족 관계의 본질을 받아들이려고 노력하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동경 이야기가 걸작으로 평가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가족 역학을 사실적으로 묘사했기 때문입니다. 영화는 인간관계의 뉘앙스와 고령화 및 변화하는 가족 구조에 따른 문제를 포착합니다. 캐릭터는 복잡하고 관련성이 있으며, 캐릭터가 표현하는 감정은 보편적이고 시대를 초월합니다.

동경 이야기가 이토록 강렬한 영화인 또 다른 이유는 절제되면서도 깊은 감성적 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드라마틱한 반전이나 현란한 특수 효과에 의존하지 않고 대신 이야기와 등장인물이 스스로 말하도록 합니다. 속도감이 느리고 의도적이어서 시청자가 영화의 세계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습니다.

동경 이야기의 영화 촬영법도 주목할 만합니다. 일본의 시골과 도시 모두의 아름다움과 복잡성을 포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화는 이야기나 등장인물을 흐트러뜨리지 않으면서 풍경의 자연미와 건축미를 강조하는 미니멀리스트 스타일로 촬영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동경 이야기는 가족, 나이 듦, 인간의 조건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탐구하는 세계 영화의 걸작입니다. 가족 역학에 대한 사실적인 묘사, 절제되면서도 감성적인 톤, 그리고 아름다운 영화 촬영법은 시대를 초월한 예술 작품으로 오늘날에도 계속해서 관객들에게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2. 동경 이야기 감독은 누구야?

도쿄 스토리(1953)의 감독은 일본 영화사에서 가장 위대한 감독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진 오즈 야스지로입니다. 오즈는 1903년 도쿄에서 태어나 1920년대부터 영화계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1927년에 첫 영화를 감독했고 그의 경력 동안 50편 이상의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오즈의 영화는 미니멀한 스타일과 가족의 역동성과 관계에 중점을 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전통적인 일본식 다다미 매트와 같은 높이에 카메라를 놓고 로우 앵글로 캐릭터를 촬영하는 그의 시그니처 "다다미 샷" 기법은 그의 가장 잘 알려진 트레이드마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오즈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는 영화 늦봄(1949), 초여름(1951), 도쿄 이야기(1953)를 포함하는 "노리코 3부작"입니다. 이 영화들은 일본 사회, 특히 전후 일본의 맥락에서 변화하는 여성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Noriko Trilogy 외에도 오즈의 다른 주목할만한 작품으로는 나는 태어났지만 ... (1932), The Only Son (1936) 및 Floating Weeds (1959)가 있습니다. 그의 영화는 조용하고 사색적인 성격과 일상의 작은 순간을 포착하는 능력으로 유명했습니다.

오즈의 영향은 일본과 전 세계의 다른 많은 영화 제작자의 작품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일본 문화의 정수를 포착하는 능력과 가족, 전통, 변화와 같은 보편적인 주제를 시대를 초월한 묘사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오즈는 1963년 6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유산은 그의 영화와 영화계에 대한 그의 영향력을 통해 계속 살아 있습니다.

 

3. 동경 이야기의 대표 주연배우 5명은 누구일까?

1) 류 치슈(히라야마 슈키치 역):

히라야마 가문의 가장으로 아내와 함께 성장한 자녀들을 만나러 도쿄로 여행을 떠납니다. 슈키치는 일본의 전통적인 가치와 매너를 구현하는 은퇴한 교사입니다. 그는 내성적이고 금욕적이지만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히가시야마 치에코(히라야마 토미 역):

도쿄 여행에 동행하는 슈키치의 아내. 토미는 종종 다른 사람을 자신보다 먼저 생각하는 친절하고 부드러운 여성입니다. 그녀는 영화의 정서적 중심이며 이야기에 따뜻함과 연민을 가져다줍니다.

 

3) 하라 세츠코(히라야마 노리코 역):

죽은 아들과 결혼한 히라야마 가문의 며느리. 노리코는 전후 일본의 변화하는 가치관을 구현한 젊고 현대적인 여성이다. 그녀는 독립적이고 의지가 강하지만 시댁을 존중하고 사랑합니다.

 

4) 소 야마무라(코이치 히라야마 역):

도쿄에서 의사로 일하는 히라야마 가문의 장남. 코이치는 부모와 거리가 멀고 냉담하며 바쁜 직업 때문에 가족을 위한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그는 경력과 개인주의에 더 집중하는 일본의 젊은 세대를 대표합니다.

 

5) 미야케 쿠니코(히라야마 시게 역):

남편과 도쿄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히라야마 가문의 딸. 시게는 실용적이고 사업 지향적이지만 일상을 방해하고 방해하는 부모를 원망하기도 합니다. 그녀는 일본의 젊은 세대와 기성세대 간의 갈등을 나타냅니다.

 

4. 동경 이야기에서 명대사

1) "人生 は なん て こと よ"

("Jinsei wa nante koto yo")

"인생은 너무 덧없다" / "인생은 순간의 연속”

- 이 대사는 특히 자신의 삶과 시간의 흐름을 반성하는 노인 캐릭터에 의해 영화 전반에 걸쳐 자주 반복됩니다.

 

2) "家族 は みんな それ ぞれ に 生き て 行 く もん だ"

("Kazoku wa minna sorezore ni iki te iku mon da")

"가족은 모두 그렇게 살아가는 건 다"

- 가족은 모두 그들의 각자의 방식대로 살아가야만 한다라는 의미이다. 이 대사는 다 성장한 자식들을 보러 온 노부부와 그들과는 다른 방식의 삶을 살아가는 모습으로부터 오는 긴장감을 표현하는 대사입니다.

 

3) "人 と 人 と の 距離 は 時間 と とも に できる もの で は ない"

("Hito to hito to no kyori wa jikan to tomo ni dekiru mono de wa nai")

"사람과 사람과의 거리는 시간과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는 시간만으로 다리를 놓을 수 없다."

- 이 대사는 가족사의 공유된 경험에도 불구하고 자녀와 손주와의 연결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 캐릭터들이 느끼는 외로움과 고립감을 말해주는 대사입니다.

 

5. 동경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는 술은?

영화 동경 이야기는 성인이 된 자녀를 방문하기 위해 도쿄로 여행하는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전후 일본의 변화하는 사회 및 문화적 풍경을 탐구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우리는 현대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제자리를 찾지 못하는 기성세대와 바쁜 생활에 얽매여 부모를 위한 시간이 거의 없는 성인 자녀를 봅니다.

일본의 전통 막걸리인 사케는 일본의 옛 방식과 영화 속 조부모가 소중히 여기는 가치를 상징합니다. 또한 인간관계와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가족과 친구들 사이에서 자주 공유되는 음료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영화 속 인물들처럼 사케도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양조장에서 변화하는 취향에 맞추기 위해 보다 현대적이고 실험적인 품종을 생산하는 변화를 겪었습니다. 따라서 사케는 도쿄 스토리에서 탐구하는 주제와 갈등을 반영하여 일본에서 옛것과 새것의 상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케와 영화의 페어링 측면에서 한 가지 옵션은 가벼운 과일 향과 약간 드라이한 마무리로 유명한 준마이 긴조 사케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사케는 종종 영화에 존재하는 가치인 세련미와 단순함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도쿄 스토리에 묘사된 미묘하고 미묘한 감정과 관계를 반영할 수 있는 섬세하고 복잡한 맛으로 유명한 다이긴죠 사케입니다. 사케의 선택은 개인적인 취향과 선호도는 물론 영화의 주제와 캐릭터와 관련된 풍미 프로파일과 향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닷사이 45는 가볍고 부드러운 맛이 영화의 온화하고 사색적인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는 영화와 잘 어울리는 인기 준마이 긴죠 사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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